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주식 매매 아이디어

미국주식 아도비 ADOBE (ADBE) 매수

by jntrdr 2022. 1. 28.
반응형

아도비 ADBE를 매수하였습니다. 홀딩은 장기 (1년 이상) 보고 매수하였는데요. 단기 계좌가 아닌 장기 계좌에 매수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한 매수한 근거와 이유를 나눠볼까 합니다. 매수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 

 

작년 대략 10여개월 넘게 박스권을 유지하다가 강한 거래량과 함께 박스권을 깨고 나왔었는데요. 현재 그 박스권 안으로 주가가 하락한 상태입니다. 대략 고점 대비 현재 저점까지 30% 정도 조정을 받은 상태이고요. 시장이 더 하락하여 주가가 하락한다면 $460까지 하락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현재 평균이 $510 정도 되는데요 오늘 종가는 $493이네요. $460~470 부근까지 내려온다면 2차로 매수할 계획입니다. 

 2024년까지 15billion Stock buybback 승인되었고, 현재 유통 중인 주식 수량도 조금씩 줄어들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asdaq.com/articles/adobe-approves-repurchase-of-up-to-%2415-billion-in-common-stock-through-2024-quick-facts

https://www.macrotrends.net/stocks/charts/ADBE/adobe/shares-outstanding

 

Adobe Shares Outstanding 2006-2021 | ADBE

Adobe shares outstanding history from 2006 to 2021. Shares outstanding can be defined as the number of shares held by shareholders (including insiders) assuming conversion of all convertible debt, securities, warrants and options. This metric excludes the

www.macrotrends.net

그리고 가장 중요한 Revenue growth, Operating Income, Net Income, Cash flow, 의 현황인데요. 다른 고 성장주와는 달리 현금자산도 많고, 그리고 매출의 성장과 수익 증가, Operating cash flow가 positive인 기업입니다. Operating Cash Flow가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죠. 전체 net cash flow 역시 상당히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BE Income Statement
ADBE Cash Flow

 

ADBE 박스권 

그리고 중요하게 보고 있는 레벨은 464-476 레벨입니다. 

464-477 Support

펀더멘털 적인 부분과 차트에서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하방을 $460 정도까지 열려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도비는 요새 크게 관심받는 분야 메타버스와 NFT 와도 연관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영상/사진 제작 등에 필요한 editing/digital marketing tool을 제공하는 기업들 중에서 선두 두자로, 경제적 해자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고요. 메타버스, NFT와 같은 Digital experience가 다음 세대에 더 중요시될 것이고 저는 이곳으로 돈이 더 몰릴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도비가 차지하게 될 TAM는 더 커지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주가가 가파르게 오른 이유도 있고, 최근 어닝이 시장 기대에 못 미치면서 갭 하락/시장의 하락세로 인해 하락세로 전환하였는데, 저는 저가 매수의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100 SMA tocuh on Weekly 

그리고 지난 10년간 주봉에서 100 SMA를 지키며 상승해 왔는데요. 보다시피 100 SMA는 강한 지지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번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요. 

 

금리가 앞으로 올라가는 이상 고 성장주들의 성장 추세는 더욱더 압박을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금리 상승시에는 현금 보유량과 그리고 마이너스 기업이 아닌 흑자 기업,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성장 기업에 투자 함이 적절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그리고 라이크 아 유투부가 아니지; 그래도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