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생각 노트

오랜만에 드리는 인사

by jntrdr 2023. 5. 7.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3년이 넘었다. 처음 글 쓰기 시작한 날짜가 정확히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대략 2020년 2월 쯤 이었던거 같다. 코로나가 터지고 시작했는지 그 전에 시작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다. 

 

어찌 되었건, 아무생각 없이 시작한 자기 성찰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블로그가 3년이 넘었다. 처음에는 매일 글을 남겨야지 했건만.. ㅎ 역시 모든지 매일 하는건 쉽지 않다. 이제는 방문하는 사람도 없는거 같고, 오시는 분들은 검색을 통해 글을 찾아 오시는거 같다. 그래도 세상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을 남겼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ㅎㅎ. 

 

글을 오래 쓰지 않다 보니 조금 어색하다. 

 

트레이딩 업데이트를 하자면 지난 2022년은 고난의 해였다. 손실과 수익을 넘나들며 정신 없이 보낸 한해 였던거 같다.

지나고 나서 생각해 보니 ㅎㅎ 먼 짓을 한건가 쉽다. 그래도 어지러운 장세속에서 사고 팔며 번건 없지만 배운게 정말 많았다고 생각한다. 지나고 나서 보니, 그나마 다행인건 크게 잃지 않았다는 것이고, 2020, 2021 벌어둔 수익을 인출해서 현물 자산에 투자 해 놓았던것이다. 

 

계좌크기도 반으로 줄여서 매매 하고 있다. 

 

요즘 장은 완전 데이트레이딩 장이다. 불안 요소가 아직 많기에,

매월  자동 투자하는 인덱스를 제외하고는 종목 스윙은 부담스럽다. 

 

주식 공부는 끝이 없는거 같다. 내가 배웠던거에 계속 새로운 정보를 주입 시키며 매매 트레이딩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재미 있기도 하지만 어렵고 힘든 과정이기도 하다. 

 

그치만 조금씩 더 발전하는 느낌이 좋다. 

어차피 죽을때 까지 매매 하려고 생각했으니, 배움은 멈추지 말아야지. 

 

다들 잘 지내시는지 궁금하다. 

투자 성과도 중요하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길 빈다. 

 

모두 건강 하시고, 평생 성공 투자 그리고 끊임없이 배우시며 발전하시는 투자자가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