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주식 매매 아이디어

[미국주식] - OPEN (Opendoor Technologies)

by jntrdr 2021. 2. 20.
반응형

아래 글 포스팅이 늦어 졌습니다. 사이트 오류가 생겨 글 포스팅이 제때 되어 지지 않았네요..

늦었지만 글 쓴게 아까워서 그냥 포스팅 합니다. 어떻게 매매를 하였는지 근거는 무엇이었는지.. 참고만 하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이 종목은 포스팅 당시 웨지를 깨고 나간후 상단 웨지 지지 부근에서 consolidation 하는 모습입니다. $39 High 를 쳤고요, $30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며 건강한 조정을 거쳐가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 드릴 종목은 OPEN 입니다. $32.39까지 상승후 약간의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요. 다시 $30.50 레벨을 돌파하면 좋은 상승이 이어질거로 보고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저에게 매매의 근거가 되는 부분만 나눌까 합니다.   

 

1) 테크니컬 부분/차트상 bullish sentiment- 변동성이 줄어(Volatility contraction) 들면서 주가의 움직임이 곧 크게 움직여 줄거 같은 bullish 한 sentiment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 하시면 higher low, 그리고 변동성의 크기의 축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큰 그림으로 보시면 상승 추세의 bullish Wedge 패턴도 관찰이 됩니다. 

 

2) 펀더멘털 부분 bullish thesis- 차트외적인 부분으로 어떠한 부분들이 Bullish 한 Thesis가 있는지 짧게 나눠 보겠습니다. 요즘 리테일 트레이더들에게 가장 핫한 투자가 Chamath를 아시나요? 그 분 역시 OPEN의 미래 성장성에 대해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ARK Investment에서 매수 하기도 했고요. 저는 장기 투자자의 관점이 아닌 단기 트레이딩의 관점에서 펀더멘털적인 bullish 한 thesis를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트레이딩을 할때 차트만 보고 매수 하기에는 매수에 대한 근거가 약하다고 생각 합니다. 펀더멘털 적인 부분의 이해가 없다면 물량을 크게 매수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데이트레이딩이 아닌 스윙 트레이딩은 펀더멘털 부분의 이해가 없다면 더욱 더 힘들다고 생각 합니다. 

 

매수 $27.30 부근

타겟 $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