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주식 매매 아이디어

[미국주식] 창고 방출 파격세일 - (Feat)Corona Virus

by jntrdr 2020. 3. 12.
반응형

퓨쳐 시장이 폭락 중이다. 트럼프  national speech 끝남과 함께 퓨처는 수직 낙하중이다. 지난 몇일간 매수한 주식이 내일 더 세일할 예정이다.사람 마음은 누구나 다 똑같다 산 주식이 내리면 마음 아프다. 그럴때는 투자의 목적을 상기 시키면 좋을거 같다. 처음 내가 주식을 매수 했을때 투자의 목적. 

오늘 사서 내일 팔려고? 한달 뒤에 팔려고...?

30% 넘게 가격이 싸서 좋네 하고 샀는데 내일이면 40% 싸질지도 모른다. 그리고 다음날에는 50% 그리고 60%..얼마나 더 싸질지 아무도 모른다. 지금 이 속도로 시장이 하락하면 1-2달이면 다우 나스닥 SP500 모두 0원이 된다..미국 주식 시장이 지금 속도로 하락만 한다면 1-2달 후면 빵원이 된다. 0원 될떄까지 기다리시는분은 없을거라 생각한다.

 

난 지난 몇일간 장기 투자자가 매수 하기 좋은 장이라고 외쳐 왔다. 그리고 그 생각은 아직도 유효하다. 결과적으로 매수한 시점은 타이밍 적으로 틀렸다고 할수 있다. 그리고 더 기다렸으면 더 싸게 살수 있었다. 지금 퓨쳐 움직임을 보자면 그렇다. 어떻게 아쉽지 않겠는가...하지만 과연 바닥에서 주식을 매수 할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흠..혹시 나랑 같은 관점으로 시장을 보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다. 나는 지금, 앞으로 하락을 얼마나 더 할까 하는 생각보단..어떤 주식을 이 시점에 매수해야 나중에 리턴이 좋을까 하는 고민이다. 어떤 주식을 장기 계좌에 더 담을까 하는 생각으로 생각을 전환해 현 시장을 바라본다면 지금 시장을 바라보는 마음이 괴롭지만은 않다. 파격 세일 중이다. 하지만 장기로 주식 매수 하는게 단타 보다 더 어렵다. 단타는 가격 움직임만 보고 손절 익절 정하고 거기에 맞처서 움직이면 되지만 장기 포지션을 잡으려면 봐야 할게 한두개가 아니다. 그리고 미국 시장에 좋은 주식들이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가 더 쉽지 않은거 같다. 

 

지난주 이번주 다들 마음 고생이 심하시리라 생각한다. 아무리 장투 계좌라고 해도 내리는 시장 보면 마음은 좋지 않다.  

오랜 투자 경험을 가지신 분이시라면...이런 하락장 한두번 겪어 보나..이또한 지나가리라.. 하시면서 무덤덤하게 지내실지도 모르겠다..

 

나는 코로나가 미국 경제 시스템을 마비로 몰아 내세울거라 생각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 병 나오고 나서 주식 매수는 커녕 다 매도 했을꺼다. 나는 이 코로나가 결국 노이즈 처럼 역사의 한 패닉장의 장면으로 남을거라 생각한다. 

 

너무 부정적인 상상의 날개를 펼치지 않았으면 한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게 답이 될수도 있다. 

폭락하는 장에 동참해서 매도 하지 않아도 되고 싼값에 매수 하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

가만히 있는것도 답이 될수 있다. 

 

리스크를 지지 않으면 리턴도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