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주식 매매 아이디어

[미국주식] BZUN- 테크니컬 분석..두번째 이야기..(Feat.내일 어닝인데?)

by jntrdr 2020. 6. 2.
반응형

6/1/20 BZUN Monthly Chart

위 차트는 월봉 차트 이다.

이번 차트에는 다른 모든 인디케이터를 제거하고 단순히 볼륨만 참고해서 분석해보려고 한다... 

오늘 날짜는 6/1일 그리고 내일이 바로 어닝이다.

이제 월봉이 시작되었으니 6월이 끝나야 월봉의 크기와 볼륨이 나오겠지만,

어닝인 만큼 볼륨이 평상시 보다는 더 출현할것으로 예상한다.

 

만약에 6월 마감 볼륨이 아래 표시된 노란 볼륨 바 만큼 나온다면..그리고 그린캔들로 그레이 박스(노란선으로 표시된 부분)을 깨고 나오거나 상단쯤에서 끝난다면 7월은 조금더 상승할 여력이 있을거라 생각한다..그 이후에는 그 때가서 움직임을 봐야 하겠지만..어닝 전 하루전 움직임만 보자면 추가 하락 보다는 상승의 확률이 높아 보인다. 

먼저 동그라미 친 레드캔들과 볼륨을 보면 코비드 하락당시 볼륨이 상당이 크게 늘어난것을 확인 할수 있다. 

3월 캔들이다. 볼륨과 가격 움직임만 두고 해석 하자면 어닝 전이긴 하지만.. 단기 하락의 저점은 테스트 받은것으로 보여지고 지지 받고 있는것으로 보여진다. 

 

일봉차트로 넘어가서 MA를 참고하면 왜 추세 전환의 초기 단계로 보여지는지 조금 더 detail한 confirmation을 받을 수 있다..당장 내일 장 열리기 전에 어닝 발표이기 때문에 추세 전환을 언급하기에는 조심 스럽지만 개인적으로 주가 움직임이 마음에 들어 매수 포지션을 어닝전에 미리 잡았다.. 지난달에 발표한 20F 2019 Annual Report를 확인 하였는데 이게 심리적으로 미리 매수 포지션을 잡는데 도움이 된거 같다.  

 

개인적으로 어닝 플레이는 잘 하지 않는 편이다.

어닝 후 주가는 어디로 갈지 아무도 모른다. 물론 위에 스스로 기술적 분석을 하긴 했지만 어닝이 좋지 않으면 기술적 분석이던 펀더멘털 분석이던 그냥 꽝이 되버릴수 있다.

 

참고로 이 종목은 숏 포지션도 20%이상 있기 때문에 어닝이 좋다면 더 큰 상승을 만들어 낼수도 있다. 5/15일 기준이니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아직 커버 못한 포지션이 있다면 숏커버링으로 인한 상승도 만들어 낼 수 있다.     

지금은 어떠한 분석보다 내일 어닝이 중요하다. 내일 어닝 후 포지션의 방향에 대해 결정 지으려고 한다..

코비드의 영향이 어닝 넘버에 어떻게 영향을 끼쳤을지...기대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