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투자/차트 & 기술적 분석

[미국주식] TSLA - 지금은 쉬어가야 할때....

by jntrdr 2020. 2. 25.
반응형

 

 

 

테슬라에 대해 의견을 나눠 볼까 합니다...지극히 개인의 분석이니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하고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단기 텀으로는 테슬라 주가가 쉬어 가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 주가는 힘 없이 붕 떠 있는 느낌인데요. 오늘 에널리스트 업그레이드와 타겟 레이즈 뉴스 덕분에 크게 갭업 하여 시작 하였는데 캔들과 볼륨의 모습은 주가가 더 상승하기에는 힘이 부족해 보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힘을 받고 강하게 상승 할 때 볼륨이 보이시나요? 주가가 천천이 올라 가기 시작 할 때 볼륨도 역시 늘어나는 추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수급과 가격은 이렇게 "동행"하는 모습으로 나와야 그 가격 움직임에  "진가" 라는 딱지를 붙여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점을 찍은날 볼륨과 캔들을 해석 잘 보시기 바랍니다. 볼륨은 평소 두배 이상 들어 왔는데 가격은 상승 하려다가 힘을 받지 못하고 긴 윗꼬리를 만들고 마감 하였습니다. 만약 900 위에서도 매수하는 주체가 매도 하는 주체보다 강했다면 캔들 모양은 풀 그린캔들으로 꼬리 없이 쭉 올리면서 끝났을 겁니다. 최고점 찍은 바로 전날 캔들 모양 처럼요. 또 주의 하셔야 하는 부분이 최고점 찍고 다음날 하락하고 다시 상승 하려는 추세인데 볼륨은 어떠한가요? 볼륨은 하락세 입니다...볼륨은 줄어들고 있는데 주가는 재차 다시 상승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격 상승에는 "진가" 라는 딱지를 붙여 주기에는 위험이 큽니다. 진정성 있는 가격 상승이라고 해석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뜻입니다. 

다시 재 상승 하면서 고점 돌파를 노리는듯 보이지만 거래량은 전혀 받쳐 주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거래량은 줄어드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줄어드는 거래량과 함께 주가는 고점 돌파를 노린다? 이것은 분명 워닝 사인으로 해석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위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큰 갭들 역시 좋은 싸인이 아닙니다. 테크니컬 분석가 들은 이런 갭들이 언젠가는 메워진다고 얘기들 합니다.. 주가가 이렇게 큰 갭 위에 떠 다니게 되면 밑에서 받쳐주는 물량이 없기 때문에 매도 물량이 나올 경우 이 갭들이 빠르게 메워지는 현상이 발생 하곤 하는데요. 언제 이 갭들이 채워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확률로만 본다면 90% 이상은 언젠가 메워 진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물론 이 확률은 제 경험 그리고 학습을 통해 내린 확률이니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하지만 위에 설명드린 볼륨과 주가에 대한 분석과 함께 이 갭을 고려 해서 분석 한다면 앞으로 주가가 내려서 갭을 채울 확률이 더 높다고 봅니다. 1년 2년 5년 뒤에 더 올라 가지 않는다는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테슬라가 보여주는 움직임을 분석해 보면 단기적으로는 쉬어 가야하는 신호들이 많이 보이고..위에 보시는 갭들도 채우고 가격 조정을 한 후에 다시 상승해야 더 멀리 갈 수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만약 조정이 온다면 $580 정도까지는 내릴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강한 부정적인 뉴스로 인해서 Sell off가 온다면 $520...$490 정도 까지도 조정이 와도 크게 이상하게 없어 보이는 모습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위 가격대가 올 것이다 라고 말씀 드리는게 아닙니다. 그건 아무도 예측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격이 조정을 받고 만약 저 레벨이 온다면 그 때는 좋은 매수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저는 TSLA는 쉬어 가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지금 매수 한다는건 득보다 위험이 더 크다고 생각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다른 의견들도 존중 합니다. 



반응형

댓글